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더피스타로 일기]메이저 아르카나 4 황제
    타로와 나 2021. 9. 5. 08:57

    미용실 예약을 해 놔서 늦잠을 잘 수 없는 일요일 아침

    1.메이저아르카나 - 오늘 내 삶의 원형은 4 황제이다.
    전통적으로 주피터와 동일시 되었던 황제는 화성의 힘을 손에 쥔 천둥의 신을 나타낸다.

    마더피스 이미지에서 황제는 알렉산더를 초상으로 삼았다. 12년의 정복전쟁기에 위대한 모계사회의 서적들과 고대의 지혜들은 파괴되었다. (뒷배경에는 전쟁의 참상이 표현되어 있다.)

    수비학측면에서 보면 숫자3은 창의적인 흐름인 반면 4는 닫히고 굳어진 사고방식, 물리적세계와  의식적 구조의 질서를 표현한다. 그것을 마더피스에서는 사각형으로 형상화했다.

    이 카드가 나왔다면 당신은 화난 가부장적 구조와 맞서고 있고 때로는 끔찍함을 동반하는 힘과 만날 수 있으므로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그는 자신의 길이 옳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야한다고 확신한다.

    이 이미지가 당신이라면 스스로를 깊게 들여다보라. 당신을 엄격하게 하고 어떠한 댓가를 치르더라도 스스로를 보호하도록 하는 상황은 무엇인가?

    당신이 누군가에게 화가 나 있다면 그냥 그렇게 하라. 화난 감정을 부적절하게 터질때까지 지니고 있는 것보다는 낫다.

    2. 인물카드- 나는 그 힘을 어떻게 다루나?
    디스크 아들이다.

    디스크의 아들은 아름다움과 기능을 직접 만들어내는 건축가를 상징한다. 그는 신뢰롭고 믿을 수 있는 일꾼이다. 그는 자신이 세운 목표는 어떤 일이 있어도 이루어내는 성격을 지녔다.

    이 카드는 당신이 목표를 향해 꾸준히 일하고 있음을 얘기해준다. 당신이 목표로 한 타켓이 지금 명확하게 보이고 있으니 지금이 당신이 세운 목표를  향한 일을 성취하거나 그 일을 찾게 되는 아주 적절한 시기임을 암시한다.

    3.마이너카드 - 나의 삶속에서 무엇이 명백하게 구체화되나?
    완즈 3 (이미 포스팅 완료)
    3개의 지팡이는 의사소통과 자기표현의 즐거움을 상징힌다. 자발적인 분출과 의사소통, 배움을 통한 창조적 에너지의 교류가 있다.

    내게 메이저카드 4 황제는 아마도 시모일 것이다. 너무도 완고해서 주위의 누구의 말도 듣지 않으며 자신으로 인해 빚어지는 피해 상황을 절대 인정하지 않는 자.

    여러 시도를 해 보았지만 이런 유형의 사람은 스스로 약해질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는 듯 하다. 그때 그때 적절하게 화도 내가며 버티는 시간이 필요하고.

    그런 자기장안에서 나는 이번주에 해 치워야할 일들을 차곡차곡 쳐내며 살고 있다.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계속 하고 있다.

    마음이 이끌리는 대로 그것을 접하고 배우고 꾸준히 걷다보면 어느샌가 내 길이 만들어 지고 있는 느낌을 자주 받기 때문에 디스크 아들과 완즈3이 나왔나 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