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로일기 0528 마이너카드 킹
    타로 2021. 5. 28. 12:54

    예전에 나왔지만 유니버설 웨이트덱 카드와 같이 기록하기 위해 찬찬히 다시 들여다본다.

    바이스벌사 마이너카드 킹 외적 자아
    지파이의 왕은 올바를 의도를 위해 싸우고 필요한 곳에 에너지를 쏟는 일을 즐겨한다. 하고자 하는 일을 해내는 사람이 바로 왕이다.

    그는 행동력 있는 사람이다. 그가 물질적 부를 소유하고 있지만 겉으로 봐서는 모를 수 있다. 다른 왕들이 화려하게 치장하고 있다면 이 왕은 막대기 하나만으로 그의 일을 해내기 충분하다.

    바이스벌사 마이너카드 킹 내적 자아
    밤이 되자 도마뱀이 거대한 뱀으로 변해 왕 옆의 나무를 감싸고 있다. 뱀과 나무의 존재는 무지 대신 지식을 선택했음을 상징한다.

    그는 옛날의 가치관, 믿음체계, 정치적 사회적 태도들에 되묻는 자신을 발견한다. 윤리적 도덕적 진실성에 대한 뱀의 지혜가 처음엔 불편하게 느껴질수 있다.

    출처 : <위민-타로심리상담아카데미>

    유니버설 웨이트덱 마이너카드 킹
    다른 원속의 킹과 달리 완드 킹은 다리를 나란히 하고 있고 분명하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행동에 앞서는 인물이니 당연히 감정을 감추지 않는다.

    중세 시대에 완드 킹을 대변하는 인물은 대지주이다. 생산을 담당해야 하므로 육체노동을 통해 결과를 얻어야 하는 인물이다. 열정과 의지가 충만하므로 한번 목표를 설정하면 우선 목표를 향한 행동에 집착한다.
    완드 킹의 망토에 그려진 우로보로스는 땅을 통해 끊임없는 재생을 의미하며 지혜롭고 현명하다는 것을 뜻한다.

    농사는 땅이 있어야 하므로 고대적 의미에서 유산과 상속을 상징하기도 했으며 현대에서는 자신이 노동할 기반을 가지고 있는 인물의 의미가 되기도 한다.

    정직, 신용, 순응이 중심 키워드다. 신뢰를 주는 인물이라는 뜻이며 곧 행동에 옮긴다는 의미이다.

    * 인물탐구
    - 성격 : 성실하고 신뢰가 있으며 말보다는 행동이 앞서는 사람이다. 말한 것은 반드시 지키려 하고 몸으로 실천하려고 한다.
    - 장점 : 성실하며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강해 신뢰를 주는 인물이다.
    - 단점 : 욕망을 지나치게 드러내는 경우가 있으며 행동이 지나치게 앞서서 실수를 하기도 한다.
    - 거래 : 말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 신용이 있으며 뒷거래를 하지 않고 정공법을 택한다.

    출처 : <타로카드 신비의 문>, 신종민, 형설

    ——————————————————
    시크릿카드로 내 운세를 뽑을 때면 종종 완드 퀸이 나오곤 했다. 아무래도 완드는 개인의 욕구를 실천하려는 의지가 강한데도 시크릿카드에서 완드퀸은 막후 실세로 해석하므로 조직에서의 실권을 가진다는 뜻을 내포했다.

    오늘 하루도 솔선수범하는 킹의 자세로 성실하게 마감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