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더피스타로일기] 메이저아르카나 신비사제 & 디스크 4
    타로와 나 2021. 9. 19. 08:49

    데일리 카드 리딩은 카드를 세 영역으로 나누어서 영역 당 한 장의 카드를 뽑는다. 때문에 데일리 리딩용 카드는 자신을 위한 카드로 별로도 마련해 두는 것이 좋다.

    카드는 메이저아르카나, 인물카드(궁정카드라고도 한다.), 마이너아르카나로 구분한 뒤 각 영역에서 한장을 뽑는다.

    1. 메이저 아르카나 - 오늘 하루 내 삶의 원형 또는 에너지 장은 무엇인가?

    사진을 찍기 위해 나는 정삼각형 형태로 놓아으나 별의미는 없다.

    오늘 내 삶의 원형은 5 신비사제다.

    5번 카드의 명칭이 교황이 아니고 신비사제다. 교황이 가톨릭계 최고 수장인데 반해 신비사제는 고대 신비제전을 집전하던 사제이다. 그는 승인된 종교의 의례를 집전 하던 사람으로  대중들이 믿고 좋아하는 것을 차용했다.

    신비사제는 어머니 여신을 상징하는 것을 착용하고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한다. 앞에 놓인 두루마리는 경전으로 성경이나 십계명일 수 있다. 제도 종교의 확립 과정을 표현한 것이다.

    이 카드가 나왔다면 당신은 관습이나 가부장제 법칙을 어떤 식으로든 다루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법정, 교회, 수도원 등의 권위와 언쟁을 할 수도 있고 부모나 중요 인물과 갈등관계에 놓일 수도 있다.
    당신이 깨기에 두려운 규칙이 무엇인지 알애내려고 노력하라.

    이 카드는 교사, 가르치는 사람, 배우는 사람, 배움을 중시하는 사람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물질적인 결과는 알 수 없다.

    2. 인물카드 - 나는 어떻게 그 힘과 연결되거나, 그 힘을 다루는가?

    컵 딸은 성격 중 장난끼 있고 사랑스러운 부분을 상징한다.
    컵의 딸은 내면의 깊은 부분으로 두려움 없이 떨어질 때 들리는 내면의 열린 목소리를 상징한다.

    이 카드가 나왔다면 당신은 감정을 강하게 경험할 것이다. 지금은 심각한 작업이나 어려운 일을 할 때가 아니다. 당신의 감각과 느낌을 존중하며 휴식을 취하라.

    3. 마이너 아르카나 : 나의 삶 속에서 무엇이 명백하게 구체화되나? 어떠한 영역에서 그것을 볼 수 있나?

    디스크 4 카드에서 여성은 문을 닫으려고 출입구에 서 있다. 그 뒤에 돌 하나가 불을 보호하며 바람이 비껴가게 한다.

    디시크 4는 홀로 쉴 수 있는 방같은 내부 안식처를 나타낸다. 그녀는 고요함을 필요로 한다.
    그녀는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 No 라고 말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녀에게는 자신이 지낼 평화로운 시간과  돌보는 공간이 필요하다. 그 통제권은 그녀에게 있다.

    신비사제-컵딸-디스크4

    의례적인 행사인 추석을 앞두고 답답한 마음이 신비사제로 나왔나보다. 이럴땐 눈치 없는 척 적당한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모적인 육체와 감정노동이 뒤섞인 명절의 틈바구니에서 생존하기 위해서 말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