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일기 0507 펜타클 9
오늘의 카드는 마이너카드 펜타클9.

바이스벌사 마이너카드 펜타클9
유니버설카드와 달리 여인은 매가 아닌 비둘기를 맞이하고 있다. 분홍및 장미는 평화를 상징하지 열정이나 로맨스를 상징하지는 않는다. 이 여인은 홀로 있는 시간이 만족스럽다.
리딩
당신의 집은 당신의 성지이며 이 카다는 그곳의 새로워짐과 완전성을 즐기라고 말해준다. 당신의 정원을 가꾸고 다른 사람들은 그들의 정원을 가꾸게끔 해라.

바이스벌사 마이너카드 펜타클 9 저편
로맨틴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젊은 남자가 탑 꼭대기에 있다. 둘은 서로를 의식하지 못하고 새에 집중하는 듯 하다. 새들은 사랑의 메신저일수도 있다.
리딩
혼자 있는 시간이 누군가에 의해 끊어졌을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기억해라. 당신에게는 선택권이 있다는 것을. 매가 비둘기를 사냥하는 것처럼 당신이 사냥감이 될 필요는 없다.
용감하게 당신의 직관을 믿고 동행하고 싶어하는 자에게 응답을 해야 한다.

유니버설 웨이트덱 마이너카드 펜타클 9
우리끼리는 골드미스 카드라고 부른다.
자신의 노력을 통해 누리게 될 현실적 가치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카드이다.
펜타클8번이 물질적 가치를 위해 일하는 단계라면 펜타클9번의 펜타클은 자신을 위해 소비하는 카드이다.
직업, 사업적인 질문에 이 카드가 출현했다면 노력에 대한 결과를 얻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숫자9는 완성과 통합이므로 이 카드는 나 자신의 노력으로 펜타클을 완성했지만 그 가치는 함께 누려야 한다는 조언의 카드이기도 하다.
다만 자신이 만든 정원에서 자신만 누리고 있어 풍요를 누리되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출처 : <타로카드 비밀의 문>, 신종민, 형설